경기도 청소년 성문화센터

커뮤니티 > 성문화센터 체험후기

성문화센터 체험후기 2020-11-23 조시은 852

체험관에서 성교육을 받으면서 교육을 받는 입장에서도 재밌었고 교육을 나중에 해야하는 학생으로서 배울 점이 많았던 것 같았습니다.

성에 대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인형극으로 우리 몸에 대해 설명해주고 몸의 소중함, 나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는 부분이 특히 기억에 가장 많이 남았습니다.

그리고 성교육을 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교구들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 앞으로 보육교사가 되어서 성교육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.

마지막으로 버스에서 체험을 할 때에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공간이다. 라고 생각했었습니다. 사춘기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에게 좋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.

전체 교육 후에 느낀 점은 제가 지금까지 학교에서 배운 성교육은 너무 좁은 개념만을 배운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. 체험관에 가본 것은 처음이었는데 아이들에게 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들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.

특히 사춘기 부분에서 여자와 남자 몸의 차이를 설명하는 부분이 아이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정말 교육적으로 좋은 환경을 갖춘 체험관이라고 생각했습니다.


 게다가 유아들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하면 성에 대해 유치하고 부끄럽게 가르치지 않을까를 고민하시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
성문화센터 후기
성문화센터 체험후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