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기도 청소년 성문화센터

자료마당 > 언론자료실

성범죄자알림e 모바일 앱 서비스 시작…우리동네 성범죄자 신상 확인하자! 2014-09-01 관리자 3730
파일 :

사진출처= 성범죄자알림e 웹사이트'성범죄자알림e' '성범죄자알림e 모바일 앱'

성범죄자알림e 모바일 앱 서비스가 오픈됐다.

여성가족부는 최근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성범죄자알람e 스마트폰용 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.

여성가족부는 2010년부터 전국 4052명에 달하는 신상정보 공개대상 성범죄자를 인터넷을 통해 일반에 공개했지만 휴가철 등 장기 이동시 일반인들의 이용이 어렵다는 판단에서 2013년부터 스마트폰 앱 개발에 착수했다.

성범죄자 알림e 스마트폰용 앱은 해당 읍, 면, 동을 검색해 대상자를 선택하면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. 지역별로 거주하는 성범죄자의 신상정보(성명, 사진, 나이, 주소 및 실제 거주시, 신체정보 등)뿐만 아니라 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지원 안내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.

그러나 성범죄자의 현재 위치정보는 확인할 수 없다고 알려졌다.

성범죄자 알림e 스마트폰용 앱은 구글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. 자세한 이용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.

성범죄자알림3 모바일 앱 서비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"성범죄자알림e 모바일 앱, 정말 유용한 앱이다" "성범죄자알림e 모바일 앱, 당장 설치해야지" "성범죄자알림e 모바일 앱, 여성들 많이 이용하겠다" 등의 반응을 보였다.

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

스포츠동아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
▶기사원문으로 이동

각종 성범죄 저지른 교원 학교에서 '영구퇴출' 된다
아동·청소년 대상 '몰카 성범죄' 2년새 3배 증가